오늘은 네가 좋아하는 놀이를 하자.
open

데이지 우드Daisy Wood

15세 | 146cm|40kg | Female | 귀족

63

쨍한 녹빛의 눈. 볼은 언제나 발그레 물들어 있으며 굽이진 갈색머리를 한 갈래로 묶어두었다. 아담한 체구에 수줍음 많아 보이는 모습들이 귀엽게 느껴지고, 상냥함이나 친근함 같은 말이 어울리는 소녀.

데이지 머리핀을 브로치 대신으로 달아두었다. 교복의 소매는 프릴의 형식. 수수하고 기가 약하지만 어딘가 귀족 특유의 티가 보인다.

우유부단한|소심한|눈물이 많은
하나의 일에도 단호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길다. 머리 위엔 늘 악마와 천사가 오가며 속삭이는데 둘 다 일리 있는 말인 걸 어찌하랴. 사람에게 있어선 유독 조심스럽고 조마조마한 상태에 놓여있어 아무리 기쁜 일에도 목소리는 들뜰지 언정 작고 약한 몸짓은 데이지가 얼마나 움츠러 들어있는지를 보여준다. 이미 잔뜩 부푼 풍선처럼 조금만 건드리면 눈물이 풍선처럼 터져버리는 건 덤이다.

세심한|배려가 넘치는|사랑스러운
세상엔 나쁜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다며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호의를 보이는 일이 많다. 불특정 다수에게 주는 호의보단 개개인에게 진정 도움이 되는 부분에서 애쓰고자 노력 중. 데이지의 장점 중에 하나는 자신의 호의가 악행으로 남았더라도 선행으로 만들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무신경함|예리하지 못한
원만한 교우관계를 이루며 지내진 못했는지 귀족으로써 이해할 수 없거나, 데이지가 경험했던 영역 밖의 일에는 고개를 갸웃한다. 당연한 일이지만 데이지의 경험 범위는 대부분의 사람들 보다 좀 더 협소한 편에 속했다. 예를 들어 친구들간에 다툰 뒤 화해하는 과정이라던지, 왜 화가 나면서도 참아야 하는지 등. 이해하려고 애쓰려고 하지만 겪지 않은 일을 문장으로만 이해했기 때문에 같은 실수를 반복하기도 했다.

【병든 가문】
1. 그림 지역, 그 중에서도 구석진 숲 속에 위치한 후작저가 데이지의 집이다.
*2. 정치계를 떠나 은거한지 오랜 시간이 지난 가문이기 때문에 직위가 후작이라 하더라도 낮은 직위에게 무시당하고 있다.
*3. 부모님들은 주로 연구 대상으로 삼는 식물이란 데보티오 재해로 인해 부패된 흉목들. 이러한 이유로 들어봤다 싶은 사람들에겐 <병든 가문>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다. 또 흉목을 연구하던 중 사고로 병을 옮아 시한부 인생을 살고있다고.
4. 그들이 거주하는 성 주변에 심어진 기괴한 흉목들 때문에 분위기는 을씨년스럽기 짝이 없으며, 이 모습을 본 평민들 사이에서도 우드 후작가라는 사실은 몰라도, 귀신의 집으로는 통하고 있다.

【곱게 자라 온 아가씨】
1. 우드 후작가의 외동 딸. 연구에 집중하는 부모님을 대신해 사용인이나, 간혹 집에 방문하는 다른 귀족의 손을 거쳐 자라온 일도 많다. 부모와는 달리 귀엽고 순하여 주변에서 예쁨받기 바빴던 유년 시절을 갖고 있다.
2. 그러나 이런 호의가 모두 달기만 할 수는 없다. 제일 많이 들었던 말은 데이지는 이런 거 몰라도 돼.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어른들의 욕심 속에서 살았기 때문인지, 또는 본 성격이 그러한지 세상에 무지했고 부당하더라도 수긍하는 일이 많았다. 이러한 점은 오르텐시아에서도 여전하다.
*3. 더불어 또래 아이들은 데이지를 빼앗겼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날마다 괴롭히기 시작했고, 혼자 밖에 나가기만 하면 데이지의 꼴은 꾀죄죄했다.
*4. 시간이 흘러 철이 들었는지 현재는 아무도 데이지를 괴롭히지 않는다.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학교에서 지낸 시간 때문에 데이지에게 있어 고향은 늘 외로움만 느끼게하는 장소가 되어갔다.

【귀여운 벌레】
벌레같은 것을 귀여워하기 바쁘다. 여기 각진 다리좀 봐, 귀엽지 않아? 라던가, 날개가 무지개 빛으로 빛나잖아. 너무 예뻐. 같은. 생김새가 비슷한 거미 같은 절지 동물류도 징그럽기보단 귀엽기만하다. 이 취향은 고향에선 데이지의 은밀한 비밀이었지만, 학교에서는 나름대로 받아주는 친구가 많으니 드러내고 다닌다.

【학교생활】
*1. 초등부의 평가가 빗나가지 않는다는 듯이 데이지는 실기에서 빛을 발휘하고 있다. 검술도 능하고, 체력도 평균까지는 따라가는 중. 그러나 대련에 있어서 마무리가 어설퍼서 기사의 단호함이 부족하다는 말을 듣고 있다.
2. 필수수강 과목에서 유달리 잘하는 것은 없으나, 반대로 수영은 그 누구보다도 못한다. 맥주병이기 때문. 선택수강 과목에선 곤충생태학에 깊은 관심이 있다.
3. 쉽게 미움받거나 미움주지 않는 타입이다보니 교우 관계도 원만하다. 학생들의 평가는 「착하긴 한데….」 로 시작해서 귀엽다는 칭찬으로 끝난다.
*4. 최근엔 선배나 후배들과도 신분에 상관하지 않는 관계를 넓혀 지내고 있다. 다만 상대방은 마냥 좋은 의도로 데이지를 만나는 것이 아닌지, 아니면 인상만 그런것인지 질이 썩 좋지 않다. 주변에서 염려의 목소리를 늘어놓으면 전부 좋은 사람들이라며 칭찬을 늘어놓는 것으로 보아 괴롭힘을 당하지는 않는듯하다.

【장신구】
데이지 장식은 선물 받은 것들이다. 귀걸이도 있었으나 타임캡슐에 넣어진 듯. 남의 호의를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관리도 소홀히하지 않는다. 예쁘다고 칭찬해주자.

【개인 통신기】
무당벌레로 세공된 보석의 통신기를 소지하고 있다. 초등부 시절 슈가로부터 받은 것이며, 현재까지도 늘 애지중지 하는 중. 연락이 오거나 연락을 하고싶어 질 때를 위하여 품에서 떼어놓지 않는다.


「오늘도 좋은 꿈 꿔.」


《안녕, 시에. 오늘은 즐거운 꿈을 꿨어. 시에가 나를 위해주는 말들이 내 꿈을 달콤하게 해주는게 아닐까? 아, 시에에게도 이 꿈을 보여줄 수 있으면 좋을텐데. 꿈만이 아니더라도 있지, 정말 여러가지를 시에에게 알려주고 싶어. 오늘 친구를 만나서 나누었던 이야기라던지, 내 고민거리라던지, 그런… 사소하지만 쉽게는 꺼내지 못하는 것을 말야. 늘 들어주는 네가 고맙고 소중해. ……. (한참이나 뜸을 들였는지 잉크가 크게 찍힌 자국이 있다.) …오늘은 즐거운 꿈을 꿨지만, 내일은 무서운 꿈을 꿨으면 좋겠어. 그럼 시에랑 또 같이 잠들 수 있을텐데. 이런 생각은 이기적이려나? 헤헤. 오늘 학교에서 만나면 내가 꿨던 꿈, 얘기 해줄게. 나중에보자, 시에.》 「데이지의 비밀노트 中」